
부업으로 유튜브를 운영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한 5년 정도한 것 같습니다.
(생각을 시작한 뒤로 여태까지 실행에 옮긴 적이 없어서
지난 세월이 얼마인가 생각해보니 5년입디다 하하하)
유튜브에서 경쟁력있는 가닥 하나만 잘 파서 꾸준히 업로드하며 여유로운 삶을 영위하는 상상만 쭉 했죠( ㅠㅠ )
그렇게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다 어떤 계기도 없이 늘 제 인생이 그래왔던 것처럼
충동적으로 갑자기
동영상 편집 연습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집에 비됴클래스 하줜님의 프리미어 프로 관련 교육 책을 구매해둔 것도 있어서 ( 이 책도 몇 년째 새책 상태... )
프리미어 프로를 설치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.

구글에 프리미어 프로를 검색하니 바로 잉글리쒸로 뜨더군요.
으도비 쁘리미어 쁘로 - 읍계 최고의 동영상 편집 툴
클릭하고 들어가서 로그인부터 했습니다.
과거의 제가 언제 회원가입을 해놨는지 아이디가 있다길래 비밀번호 찾는다고 식겁했습니다.
(어도비 사이트의 계정은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
대문자, 소문자, 특수문자가 포함돼야 해서 제가 기억을 못 해내다가 겨우 알아냈읍니다...)

로그인 후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'구매하기'를 클릭 (파란색으로 눈에 잘 띕니다.)

들어가면 '개인'탭으로 기본 설정이 되어있고, 하위 목록들로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.
그 중에서 '프리미어 프로'를 선택해줍니다.

쁘리미아 쁘로 매달 2만 4천원씩 결제하는 걸 선택했습니다. (한 달짜리는 3만 7천원이었던 듯?)
(왓챠, 윌라, 기타 등등 2만 원 안짝 정기 결제만 보다가 2만 원 넘어가는 가격을 보니 좀 슬펐습니다.)
일주일 무료체험 후 유료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.
결제 후에 사용을 하려면 따로 또 설치를 해야 합니다.

Creative Cloud Desktop 이라는 어도비의 전체 총괄? 프로그램 같은 걸 깔아준 다음
그 프로그램에서 프리미어 프로를 찾아내서 설치해야합니다.
(저는 이미 설치를 해뻐려서 설치 후 모습만 뷔드립니다. 뭐 할 때마다 캡쳐해가 저장 몬 해놔요 지나가고 나서 생각날 때 괴로워하기만 할 뿌이지...)
암튼 설치를 해봤읍니다.
(일주일 무료 체험한 뒤에 마음에 안 들면 결제 취소할 수 있답니다.)
잘 써먹으면 좋겠읍니다.